[사무국] 사무국의 새 식구, 청년활동가를 소개합니다.

관리자
2021-09-23
조회수 589


청년활동가 김준영

 

안녕하세요. 천안YMCA에서 청년활동가로 일하게 된 김준영입니다.

저는 선문대학교에서 광고 기획 및 영상제작 전공으로 공부를 했으며, 2019년에는 선문대학교YMCA 동아리 회장을 맡아 해양쓰레기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해양쓰레기 줄이는 활동을 주제로 한 ‘그린캠퍼스 친환경동아리지원사업’, 청소년 진로관련 교육과 멘토링을 주제로 한 ‘청년ON사업‘, 동아리 선배와 후배의 관계 개선과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성을 위해 CMS 후원 체계 정립과 선후배교류행사를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했습니다

 



 

대학교 재학동안 선문대학교YMCA 뿐만 아니라 매년 대학YMCA전국연맹에서 주최하는 평화순례,여름대회,겨울대회 등에 참가하여 다른 지역의 대학YMCA 학생들과도 교류를 했으며, 일본YMCA 대학생들과 함께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4박5일동안 한국과 일본간의 평화에 대한 활동을 진행한 한일교류행사에도 참가했었습니다.

 



 



 

올해 2월 대학을 졸업할 때까지 전공 분야에 대한 공부, 선문대학교YMCA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고 경험하면서 이 분야에서 좀 더 일해보고 싶다는 마음먹게 됐습니다.

제가 졸업을 앞둔 2월 충남공익활동가육성사업이라는 좋은 기회를 통해, 청년활동가로 선발되었고, 내년 2월까지 천안YMCA에서 청년활동가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시절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분야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면서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