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배움터] 프로젝트팀 그래:놀자(인권) 10월 활동기록

관리자
2023-10-30
조회수 94

 

[8회차]

 

 

안녕하세요, 그래놀아 팀입니다! 모두가 연휴를 보내고 바쁜 일상에 치여 오늘은 3명뿐이지만 힘을 내서 먼저 저번 주에 시행한 인식조사결과를 정리하기 시작했어요.

 이렇게 정리한 내용으로 우리는 카드뉴스를 만들기로 하였고 어떤 내용으로 카드뉴스를 만들건지 정했답니다.

 

또 이렇게 놀 권리를 알리는 카드뉴스 말고 또 어떤 방법으로 놀권리를 알릴 수 있으며 사회참여를 할 수 있는지 고민해보았답니다. 그러던 중 우리 모두의 삶에 시간 대부분을 보내는 학교에서 놀 권리를 실천할 방법을 찾았고 이런 결과들이 나왔습니다.

 

위 클래스에서 보드게임을 대여해 교실과 학교에서 보드게임을 할 수 있고 운동장에서 공을 대여해 친구들과 놀거나 도서관에서 하브루타식으로 공부하는 장소를 제공해 주듯이 하는 여러 의견을 내봤어요! 마지막으로 곧 있을 나눔파티에서 발표와 세팅을 어떻게 할지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어디에 전시를 할건지 어떤부스를 열건지 파티준비는 어떻게 할 건지등 서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기대에 차서 이야기를 하였고 필요물품과 준비물은 다음주에 만나서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오늘 하루 여러주제로 급하게 이야기를 나눴고 짧은 시간동안 많은 주제를 이야기했어요. 근데 놀라운거 아세요? 이 이야기들을 이끈 사람이 무려....승원이였답니다!!!!!!

 

 [사진 ]


승원이의 리드 끝에 저희는 하루만의 투표결과정리, 사회참여 방법, 나눔파티 발표, 나눔파티정리까지 많은 것을 회의하고 정했습니다!!  오늘은 다들 바빠서 참석을 못했지만 승원이를 비롯한 참여한 학생들이 무섭게 성장중이예요! 남은시간동안 서로 배우며 성장하는 경험을 가지면 좋을 것 같고 오늘 승원이 정말 수고 많았어요. 그럼 저희는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9회차]

 

 

안녕하세요, 그래놀아 팀입니다! 오늘은 청소년 팀원과 함께 천안 터미널 앞, 아트박스 앞에 모여서  나눔파티 물품을 구입하기로 하였답니다.

 

다들 즐겁게 할로윈 물품을 고르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천안 YMCA에도 이전에 사용하였던 할로윈 물품들이 많지만, 저희 그래놀아팀은 공간기획팀이 되어서 함께 나눔파티 공간을 꾸며보고 놀아보기로 하였답니다.

 

이렇게 물품을 사고 가는 중에 비가 와서 청소년 팀원과 낭만있게 비를 맞으면서 걸어보기도 하였습니다. 다들 즐거워 보이네요!

 

천안 YMCA에 도착해서는 목차를 정해두고 함께 카드뉴스와 PPT 수정 및 제작을 하였습니다. 모두 열정있게 회의를 해주었고, 또한! 나눔파티 결과 발표자를 정하였답니다. 그것은 바로 결과 PPT를 제작하기로 한 ‘김진아’ 학생! 맡은 일이 많은데도 이렇게 발표까지 정말 고마워요.


 

이렇게 모두 열심히 카드뉴스와 PPT를 만든 후에 함께 저번 회차때 이야기를 나눈 ‘쉼표의 날’ 에 대해서 의견제안서를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쉼표의 날’은 매주 수요일 위클래스를 중심으로 초,중,고 학교 점심시간 30~ 40분 전에 위클래스에서는 보드게임을 대여해주는 것을 통해 교실에서는 학생들이 자유롭게 놀고! 운동장에서는 학생들이 뛰놀고! 도서관에서는 하브루타식 토론장을 열어보고! 하는 방식이랍니다.


이렇게 9회차 그래놀아 활동을 마쳤습니다! 다음 주에는 함께 줌회의를 통해 PPT와 카드뉴스 피드백과 수정을 하고 나눔파티 세부 계획을 이야기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