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공유회]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 괜찮아도 괜찮아

관리자
2023-11-29
조회수 152


충청남도와 천안시로부터 지원받아 천안YMCA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2023 지역착근형 청년프로그램’은 청년들의 관심사와 지역 이슈를 연계한 청년학교와 청년 커뮤니티의 자율적 활동과 도약을 지원할 수 있는 커뮤니티 지원사업으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토요일(11/25) 7월 커뮤니티 선발 이후 총 4개월간의 활동을 공유하는 성과공유회가 천안YMCA 1층 강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갑자기 추워진 토요일 아침에 찾아오실 분들을 기다리며 따뜻한 차도 준비하고, 향기 나는 초도 켜두었지요. 시작하며 오늘 이 자리에 참여하는 기분과 팀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인상적인 순간을 이야기하며 성과공유회를 시작했습니다.


 


‘성과’라는 말이 담긴 부담을 넘어 클라이밍을 하며 근육량이 증가했다는 그래프를 보여주고, 청년사회복지사의 업무능력을 반영해 사전-사후 만족도 검사 결과를 제시하고, 프로젝트 과정으로 시도했던 유의미한 과정을 설명하고, 정성스럽게 내려온 따뜻한 홍차를 한 잔씩 나눠주셔서 차와 함께 발표를 들었습니다.





각 팀별 활동을 공유하는 중간보고회를 줌으로 진행했었는데, 중간보고회를 마치고 들었던 담당자로서의 아쉬움은 상호 교류가 아니라 숙제 검사를 하는 것 같은 경직된 분위기를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 고민이 되었습니다. 팀별로 개별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이기에 서로의 활동을 통해 교류하기가 쉽지 않다는 한계도 있었고요. 그래서 팀별 발표를 마친 후 하트 포스트잇에 응원과 느낌을 담은 댓글을 써서 붙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많은 별이 그랬듯이

언제나 같은 자리

제 몫의 빛으로 환하게 비출 테니


숨기지 말고 너를 보여줄래 

편히 네 모습 그대로

그래 괜찮아 괜찮아도


<괜찮아도 괜찮아> D.O.



길지 않은 시간 동안 6개 팀의 활동내용과 활동을 통한 성과발표를 들으며 오히려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프로젝트를 통한 만남으로 천안YMCA가 청년들에게 잠깐의 여유와 응원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0 0